확대 l 축소

전북교육청, 전북 과학교육 정책 수립 토론회 개최

현장 교원 의견 수렴… 초·중·고 과학교육의 변화와 이해 기회 제공

[중앙뉴스라인, 정영철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8일 오후 2시부터 도내 초·중·고 과학교육 담당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전북 과학교육 정책수립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 친화적 과학교육 정책 수립 및 2023년 예산 편성의 기초자료를 확보하는 한편,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학생중심 과학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토론회에서는 먼저 '변화하는 시대, 과학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과 과학교육·융합인재교육(STEAM) 정책 및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 운영 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전북 과학교육·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정책 제안을 주제로 분임 토의 및 공유의 순서로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미래 지능정보사회에 학교 과학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살펴보고 구체적 실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과학교육 발전 계획 수립으로 학생 중심의 과학교육이 보다 더 내실있게 추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