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광역시교육청, 2022년 시도교육청 역량 강화를 위한 "제4권역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 연수" 실시


[중앙뉴스라인, 김병연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7개 시도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이 함께 모여 21일 초등, 22일 중등 대상으로 각 학교급별로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지난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을 발표했고, 올해에는 총론과 교과 교육과정 시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22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사항에 대한 학교 현장의 교과 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특히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현장 정착 모니터링을 위한 현장맞춤형 연수로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핵심 교원 연수 참가자들은 교과 교육과정 1차 시안과 사전 검토의견서를 제출했다. 이어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 및 교과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에 대한 패널 토의 형식의 영상을 시청한 후, 각 교과별로 모여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용초 방주용 교사는 “교육과정에 대한 각 시도 선생님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현장 교원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과정의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다양하고 폭넓은 현장 의견 수렴”이라며 “우리 시교육청도 교육 주체의 참여를 통해 현장 수용성 높은 교육과정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