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광역시의회 정책연구·자문기구, "정책네트워크" 출범

제9대 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식 개최

[중앙뉴스라인, 김안나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31일, 시의회 5층 예결위회의실에서 ‘제9대 광주광역시의회 전반기 정책네트워크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정무창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학계·시민단체 등 각 분야에서 추천된 30명의 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이 함께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전반기 의회가 마무리 되는 2024년 6월까지 의회운영, 행정자치, 환경복지, 산업건설, 교육문화 등 5개 분과에서 주요 의제 개발과 정책연구·자문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정책네트워크 위원에는 현재 전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역대 최연소 오태화 위원이 선임되어 실질적인 MZ세대(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무창 의장은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으로 광주발전과 시대변화를 선도할 정책들을 제안해 주시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의제 개발과 정책 기능 강화를 통해, 제9대 의회 의원 개개인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가지고 있는 역량을 펼쳐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책연구·자문기구인 『광주광역시의회 정책네트워크』는 지난 2010년 전국 최초, 지방의회 주요 시책에 대한 연구와 자문 기구로 출범·운영 중에 있으며, 각종 정책 연구·자문 및 조례 제정 제안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