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시교육청, 남미 악기 '카혼' 활용한 교원 연수로 음악 수업 혁신 도모

현장 교사와 교육감의 의지, 예술교육에 대한 열망 드러내
[중앙뉴스라인 = 전은희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7월 23일 광주학생예술누리터에서 초·중등 교원 대상 '카혼(Cajón)' 실기 중심 연수를 실시하며 예술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실기 역량을 강화하고 음악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교육 현장에서 접하기 어려운 남미 타악기 '카혼'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에서는 기초 주법부터 심화 활용법까지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이 펼쳐졌다. 

코레아트퍼커션 협회 대표이자 독일 셀라 퍼커션 공식 아티스트인 김현빈 대표가 강사로 나서, 교사들이 수업 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기술과 리듬 게임 등을 전수했다.

김 대표는 카혼 음색 조절법, 타법 교육은 물론, 학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듬 응용까지 폭넓게 지도했으며, 8비트 및 16비트 주법의 기본부터 고급 스킬까지 섬세하게 다뤄 현장 교사의 실력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금구중학교 윤솔지 교사는 “새로운 악기를 배우게 되어 기대가 크며, 수업에 바로 적용해 학생들과 함께 신나게 활용할 계획”이라며 연수의 실질적인 효과를 강조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의 일상이 예술이 되는 날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교원 연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예술교육 강화를 위한 포부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사들의 음악 수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풍부한 예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예술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실기 중심의 현장 밀착형 연수를 지속하며 음악 교육 혁신을 이끌 전망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