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해시, 지역응급의료 협력 체계 강화

13개 기관 참여 지역응급의료협의체 회의 개최

[중앙뉴스라인, 한소연기자] 김해시보건소는 12일 보건소 인근에서 2026년 상반기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김해시보건소, 김해시서부보건소, 경남도, 김해동‧서부소방서, 김해복음병원, 조은금강병원, 김해시의사회 등 총 13개 기관이 참여해 응급실 응급환자 분산과 이송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관내 응급의료기관 운영 현황, 구급차 병원 이송 현황, 경증 응급 산모 진료 연계 안내, 응급의료법 개정 사항 안내, 구급대원·응급실 의료진 현장의 고충과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보건소는 지속적으로 응급환자 병원 이송단계의 문제점과 응급환자 수용불가 사례 해소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응급의료기관의 소통 창구를 구축해 응급의료협력체 활성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허목 보건소장은 “응급의료협의체 운영을 강화해 실질적인 응급의료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으로 의료 공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

PC버전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 335 4층|.발행/편집인/한성영|등록년월일:광주아00032 / 2009.1.20

[서울본부]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18길 28 성원빌딩 1305호

대표전화 : 1600-4015, HP 010-5170-0545 팩스 : 0505-353-6789 대표메일 : baronews@daum.net

청소년보호책임자:한소연 COPYRIGHT @BARONEWS.NET 2009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