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광주 건설과 연구하는 조직문화 조성
광주시는 공무원들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올해 ‘시정연구모임’을 본격 가동한다.
올해는 연구모임 10개 팀으로 직급에 관계없이 실.국 단위 10여명으로 구성해 시정의 단기성 현안문제 해결방안 연구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개발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연구모임은 3월중에 등록을 마친후 4월까지 연구과제를 선정,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내실있는 연구와 연구결과 활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자체 워크숍과 소모임, 중간보고회 등을 열 계획이다.
11월중에는 용역에 준하는 최종연구보고서를 도출해 내용심사와 연구결과 발표회를 통해 6개 우수모임을 선정하고, 우수 연구결과에 대해서는 2010년도 시책에 반영하게 된다.
시는 이들 연구모임의 활성화를 위해 각 모임별로 연구활동비를 지원하고 우수모임 포상금 지급 등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시정연구모임은 그동안 우수한 연구과제를 발굴해 시책에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는 11개 모임 112명으로 연구모임을 구성.운영해 최우수 연구결과로 선정된 ‘밝은 광주 조성을 위한 개선 및 실행방안 연구’ 등 11편의 연구결과물을 책자로 발간해 모든 부서에 배부하고 업무추진에 적극 활용토록 했다.